인공지능(AI)은 설계자가 더 빠르고 저렴한 비용으로 인포그래픽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러한 AI 인포그래픽의 미래는 증강 현실(AR)과 가상현실(VR) 및 빅 데이터와 그래픽 디자인 사이의 흐릿한 선에 의존합니다. AI와 머신 러닝(ML)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데이터 분석은 점점 더 정확하고 심층적이며 예측적이며 대화형이며 매력적인 인포그래픽을 빠르고 쉽게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포그래픽은 데이터를 보다 명확하고 간결하게 묘사하고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정보의 시각적 표현입니다. 그리고 2025년까지 전 세계 데이터 생성량이 180 제타바이트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는 오늘날 인포그래픽의 필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합니다.
오늘은인공지능 인포그래픽 그리고 기술의 주요 동인인 인공지능이 그래픽 디자인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포그래픽은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
인포그래픽을 이미지 또는 데이터 시각화의 모음으로 생각해 보면, 주제에 대한 이해하기 쉬운 개요를 제공하기 위해 최소한의 텍스트를 사용하는 차트 또는 그래프가 생각납니다. 그래서 "infographic"이라는 단어는 "information(정보)"와 "graphic(그래픽)"이라는 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포그래픽은 현재 네 번째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콘텐츠 마케팅 유형입니다. 특히 인포그래픽 이미지는 웹 사이트 트래픽을 최대 12%까지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브랜드의 65%가 마케팅 목적으로 인포그래픽을 사용합니다.
특히, 마케팅 담당자들은 대중들에게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교육하기 위해 그것들을 사용합니다. 또한 인포그래픽은 눈길을 끄는 시각적 요소를 통해 마케팅 콘텐츠를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포그래픽의 이점
인간은 시각적인 존재입니다. 그리고 인포그래픽은 시각적 의사소통을 위한 귀중한 도구 역할을 합니다. 사람들은 이미지 처리 시간이 텍스트에 비해 뇌에서 60,000배 더 빠릅니다. 게다가, 뇌가 받는 정보의 90%는 시각적입니다.
그것이 사람들이 긴 텍스트보다 인포그래픽을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따라서 웹 가용성 컨설턴트이자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연구원인 제이콥 닐슨에 따르면 사람들이 사이트를 방문할 때 평균적으로 웹 사이트 텍스트의 20%만 훑어본다고 합니다.
따라서 시각적으로 독특하고 창의적인 인포그래픽일수록 사람들의 관심을 더 효과적으로 끌 수 있습니다. 특히, 인포그래픽 데이터가 더 정확할수록 독자는 더 빨리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인포그래픽은 주제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또한 긴 텍스트를 요약하고, 여러 옵션을 비교하고 대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구 결과 및 설문 조사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표시할 수 있고, 복잡한 정보나 프로세스를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주제에 대한 인지도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신뢰도를 높이며, 의사 결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색상이 인포그래픽 제작에서 독특한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색은 독자들의 주의력과 기억력을 82% 높이고 80%의 독자성을 얻습니다. 여기서 기업에 적합한 색상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색상 심리학이 개입합니다. 예를 들어, 파란색은 안전, 힘, 지혜, 그리고 신뢰의 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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